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는 부동산 진단, 경·공매, 전국 개발정보를 공유합니다.

부동산뉴스


제주 제2공항 용역 기간 끝나가는데 전략환경영향평가 언제까지 하나

관리자 2022-10-06 조회수 227


출처 : 제주일보 (링크)



안녕하세요.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 입니다.

오늘은 제주 제 2공항 사업에 관한 뉴스 기사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제주 제2공항 사업 반려 사유 검토 용역과 관련해 “검토 중”이라는 말만 되풀이 하고 있는 국토교통부가 이달 말 환경부와 전략환경영향평가 협의에 다시 나설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국토부는 지난해 7월 환경부가 반려한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재보완서의 보완가능성 검토를 위한 연구용역을 지난해 12월 착수, 현재까지 진행 중데요, 용역의 주요 검토사항은 항공기-조류 출동 영향 및 방향성, 항공기 소음 영향 재평가, 법정보호종, 숨골 등 4개 분야입니다. 당초 올해 6월말 용역을 완료할 예정이었지만 결론을 내지 못하고 2차례 용역 기간이 연장되고 특히 용역 진행 상황에 대한 공식적인 설명이 없어 도민들의 궁금증만 커지고 있습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현재 계약 상 (용역) 기간은 이달 말까지다. 기간을 맞출지, 예전에 했던 대로 연장을 할지 의사결정 전”이라며 “저희도 최대한 보완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고, 시기를 언제까지다 라고 확정짓기는 조심스러운 상황이다. 어떤 식으로든 결론이 나와야 용역이 종료된다”고 말했습니다. 2015년 11월 서귀포시 성산읍 지역이 예정지로 발표된 이후 7년째 찬반 갈등이 이어지고 있는 제2공항 사업이 분수령을 맞을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로 문의 주시면 빠른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