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는 부동산 진단, 경·공매, 전국 개발정보를 공유합니다.

부동산뉴스


울산농수산물시장 건립 사업 중앙투자심사 통과하며 속도낸다

관리자 2022-10-31 조회수 235


출처 : 연합뉴스 (링크)


안녕하세요.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 입니다.

오늘은 울산시의 울산농수산물시장 건립 사업에 관한 뉴스 기사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울산시는 '울산농수산물도매시장 시설현대화 이전 건립사업'이 지난 26일 행정안전부의 '제4차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에서 조건부 승인됨에 따라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게 됐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지난 6월 심사에서는 국비 재원 미확정 등 이유로 '재검토' 통보를 받았지만, 4개월 만에 큰 고비를 넘게 되면서 시는 11월 건설공사 타당성 조사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국비 확보, 개발제한구역 해제, 건축설계 공모, 실시설계 등 절차를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시는 1천803억원을 들여 울주군 청량읍 율리 16만㎡ 부지에 건축 연면적 5만4천㎡ 규모의 농수산물도매시장을 건립할 예정입니다.


시장에는 청과동, 수산동, 관리동, 직판동, 물류센터동, 환경동 등 6개 동이 들어설 계획으로 2025년 착공해 2027년 준공이 목표입니다. 김두겸 울산시장은 "중앙투자심사 통과로 내년도 국비 확보 타당성을 갖게 돼 사업에 탄력이 붙게 됐다"라면서 "급변하는 농수산물 유통환경에 대응하고, 지역 먹거리 산업구조의 변화를 선도하는 '동남권 최고의 거점형 도매시장'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부동산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로 문의 주시면 빠른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