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는 부동산 진단, 경·공매, 전국 개발정보를 공유합니다.

부동산뉴스


남양주 왕숙에 GTX 콤팩트 시티 연구용역 발주한다

관리자 2022-11-03 조회수 231


출처 : 뉴스1 (링크)


안녕하세요.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 입니다.

오늘은 남양주 왕숙에 들어설 콤팩트 시티에 관한 뉴스 기사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남양주 왕숙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복합역세권 콤팩트 시티(Compact-city) 구체화에 나서면서 3일 국토교통부, LH에 따르면 LH는 최근 '남양주 왕숙 GTX 복합역세권 콤팩트 시티 조성 및 특화공간 연계 사업화 방안' 연구용역을 발주했습니다. 콤팩트 시티는 정부가 '8·16대책'을 발표하며 도입한 신도시 개발모델로 철도역을 중심으로 500m에서 1㎞ 내외로 고밀개발을 하는 방식으로 국토부는 3기 신도시인 고양 창릉과 남양주 왕숙 역세권에 시범 적용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LH는 경기동북부 광역 거점 역세권 형성이 예상되는 지구 내 GTX-B 역세권 개발을 위해 앵커시설 조기 유치, 지역 렌드마크화 등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철도·버스·개인형 이동장치(PM)의 대중교통과 UAM·자율차 등 미래 교통을 연계할 방안을 연구하고 지하 도시 등의 통합 개발 방안도 고려하고, 고밀집적 개발을 위한 용적률 확보 방안과 용도지역제 등의 규제완화 방안도 발굴하면서, 연구용역에 24개월이 소요되는 만큼 연구 결과에 따라 2023년 하반기 내로 지구계획을 변경하고 반영할 것으로 보입니다.




부동산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로 문의 주시면 빠른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