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는 부동산 진단, 경·공매, 전국 개발정보를 공유합니다.

부동산뉴스


경기도, 2035 포천 도시기본계획 승인했다

관리자 2022-11-23 조회수 221


출처 : 경향신문 (링크)


안녕하세요.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 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포천시의 도시기본계획에 관한 뉴스 기사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경기도는 포천시가 신청한 ‘2035년 포천 도시기본계획(안)’을 승인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 계획에 따르면 2035년 포천시 목표 인구는 각종 개발사업으로 유입될 인구를 고려해 20만5000명(현재 16만명)으로 정하고, 목표 연도의 토지 수요를 추정해 도시발전에 대비한 개발 가용지 32.111㎢는 시가화예정용지로, 시가화가 형성된 기존 개발지 31.731㎢는 시가화용지로, 나머지 763.068㎢는 보전용지로 토지이용계획을 각각 확정했습니다. 도시공간구조는 거점기능 강화를 통한 인구유출 방지, 도시의 주요 기능을 한 곳에 조성하는 ‘콤팩트시티’ 전략 추진을 위해 기존 1도심 2지역 중심에서 1도심(포천), 1부도심(소흘), 2지역 중심(영북, 일동)으로 계획하고, 포천시의 지역 특성을 고려해 도시 발전축은 1개 주발전축과 1개 부발전축으로 설정했습니다.


경기 북부의 균형 발전을 위해 중심지 체계의 기능을 분리해 도심·부도심(포천, 소흘)은 양질의 정주 기반을 조성하면서 지속적인 인구 유발 및 산업 발전의 거점이 되는 콤팩트시티를 구상하면서 지역중심(영북, 일동)은 한탄강,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관광·휴양산업의 자족기능 활성화 특화 거점으로 계획하는 내용 등이 담겨 있는 이 도시기본계획은 이달 중으로 포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부동산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로 문의 주시면 빠른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