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는 부동산 진단, 경·공매, 전국 개발정보를 공유합니다.

부동산뉴스


개포주공5 등 재건축·재개발 5건 서울시 건축심의 통과했다

관리자 2022-12-16 조회수 238


출처 : 이투데이 (링크)


안녕하세요.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 입니다.

오늘은 서울 강남구 개포주공5단지에 관한 뉴스 기사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개포주공5단지, 잠실우성4차 아파트 등 재건축·재개발 사업이 서울시 건축심의를 통과했습니다. 서울시는 13일 열린 제22차 건축위원회에서 ‘개포주공5단지 재건축 사업’을 비롯해 총 5건의 건축계획안을 통과시켰다고 16일 밝히며, 이번 심의를 통해 공공주택 533가구를 포함해 총 5256가구의 공동주택을 공급할 수 있게 됐습니다. 먼저 이번 심의에서 수인·분당선 개포동역 인근 강남구 개포주공5단지 재건축 사업이 건축심의를 통과했는데, 해당 단지는 내년 5월 사업시행계획인가를 거쳐 2024년 착공, 2027년 준공될 예정으로 총 1277가구 규모의 신축 아파트로 탈바꿈하게 됩니다. 이번 심의에서는 기존의 획일적이고 단조로운 아파트 계획에서 벗어나도록 하여 다양한 주동 형태, 층수 구성으로 주변과 잘 어우러지는 스카이라인을 만들고 오픈 발코니, 발코니 위치 변화 등을 통해 창의적인 건축물 디자인이 되도록 계획했습니다. 수도권 지하철 2호선 신정네거리역 인근 양천구 신정4 재정비촉진구역 재건축 사업도 심의를 통과했고, 공동주택 14개 동, 1660가구(공공주택 40가구 포함)가 들어서게 됩니다. 부대복리시설,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 주택 공급뿐만 아니라 지역에 필요한 공유공간도 대폭 확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로 문의 주시면 빠른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