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는 부동산 진단, 경·공매, 전국 개발정보를 공유합니다.

부동산뉴스


울산시, 온산산단 확장상업 예타 통과 청신호 보인다

관리자 2023-01-17 조회수 209


출처 : 경상일보 (링크)


안녕하세요.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 입니다.

오늘은 울산시의 온산산단 확장사업에 관한 뉴스 기사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울산시가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온산국가산업단지 확장 사업 재도전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9조원대 규모의 샤힌 프로젝트 추진에 나서는 S-OIL이 사업에 긍정적인 기조를 보이는 등 기업들의 입주 수요가 대폭 개선될 것으로 기대돼 예비 타당성 조사 문턱을 넘는 데 청신호가 켜졌는데요, 시는 한국산단공을 통해 지난 2020년부터 예타를 수행하다가 2021년 3월께 예타 수행을 철회했던 바 있습니다. 당시 한국산단공이 여수 등 타 지역 국가산단에서 예타를 진행 중이었던 만큼 집중 차원에서 온산국가산단 확장 사업 예타를 자진 철회했습니다. 이후 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예타 재추진을 타진했고, 한국산단공 관계자와 잇따라 회의를 연 뒤 올 상반기 중으로 기획재정부를 통해 예타 대상 사업 선정을 신청하는 방향으로 협의를 진행했습니다. 시는 이전에도 예타 대상 사업에 선정돼 예타를 진행했던 만큼 대상 사업 선정에는 무리가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시는 일단 개발제한구역이 아닌 현 사업지를 대상으로 예타를 통과해야 향후 개발제한구역 해제를 통한 재확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예타 통과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입니다.




부동산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로 문의 주시면 빠른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