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는 부동산 진단, 경·공매, 전국 개발정보를 공유합니다.

부동산뉴스


수서발 KTX-이음, 구미역 정차 사실상 확정됐다

관리자 2023-02-06 조회수 233


출처 : 경북일보 (링크)


안녕하세요.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 입니다.

오늘은 구미시의 문경~김천 전철사업 예비타당성조사에 관한 뉴스 기사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구미시는 KDI(한국개발연구원)가 문경~김천 전철사업 예비타당성조사 보고서를 기획재정부로 제출했다고 5일 밝히면서 KTX(이음) 구미역 정차 시대가 사실상 열렸습니다. 시에 따르면 지난 3일 제출된 보고서에는 수서에서 동대구까지 편도 7회(왕복 14회) 정차로 수서에서 김천까지 1시간 30분이 소요되며, 구미역 정차 시 구미까지는 KTX-이음 구간 적용으로 1시간 50분이 소요되는 내용이 포함되면서 동대구로 가는 기차가 구미역에 정차할 수 있습니다. 중부내륙철도는 수서~이천~충주~문경~김천~동대구를 잇는 내륙중앙간선축 계획노선으로 2024년 충주~문경 철도 구간이 개통될 예정입니다. 현재 문경~김천~동대구 구간은 2030년까지 완료예정인 노선으로 이번 확정된 예타보고서에 따르면 수서역에서 출발해서 동대구역을 도착하며 구미는 KTX-이음(속도 250㎞/h)역 구간으로 구미역 정차가 가능하게 됐습니다. 국토교통부는 문경 ~ 김천 철도건설 사업을 빠르게 추진하기 위해 2023년 초 기본계획 수립에 착수해 2024년부터 기본설계, 실시설계를 거쳐 이르면 2026년 착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분석자료를 통해 한반도 준고속철도망의 완성을 통해 주요 도시 간 고속이동서비스가 제공돼 지역소멸 위기 극복 및 삶의 질 향상, 철도 중심의 국가교통체계 구축으로 이동 편의성이 크게 증진되는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부동산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로 문의 주시면 빠른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