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는 부동산 진단, 경·공매, 전국 개발정보를 공유합니다.

부동산뉴스


경기주택도시공사, 안성 제5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 본격 추진한다

관리자 2022-11-21 조회수 229


출처 : 아주경제 (링크)


안녕하세요.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 입니다.

오늘은 안성시의 제5일반산업단지에 관한 뉴스 기사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21일 '안성 제5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의 부지공사 입찰 공고를 지난 14일 내고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GH에 따르면 GH는 안성시와 공동으로 2121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안성시 서운면 양촌리 일원에 총 71만㎡(47필지) 규모의 산업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며 2023년 1월 착공, 준공목표는 2026년입니다. 안성 제5일반산업단지는 기존 안성 제4산업단지와 연접해 평택-제천간 고속도로 남안성IC에서 약 10분 거리에 입지하며 국지도 23호선, 국지도 57호선 등의 교통인프라를 갖춰 광역적 접근성이 양호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조성사업은 2017년부터 시작했으나 당초 공동시행자이던 중소기업중앙회가 사업여건 변동 등으로 공동시행자 지위를 포기 하는 등 사업 진행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GH가 입주수요 재조사, 토지이용계획 변경 등을 통해 사업정상화를 위해 노력한 끝에 이처럼 본궤도에 오르게 됐습니다. 이 산업단지는 안성시의 증가하는 산업단지 수요를 충족시키고 산재한 공장을 계획입지로 유도하여 중소기업 위주의 산업클러스터를 조성하는 것이 목표로 특히 기계, 고무, 식료품 등 8개 업종을 유치해 지역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디에이치앤카페테리아로 문의 주시면 빠른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